차량용 조명
 

µAFS LED 헤드라이트

새로운 자동차 조명이 도로 안전에 혁신을 일으킵니다.

스마트 픽셀형 헤드라이트

주행 경로, 주행 속도, 반대편 차량 주행 차량 유무, 차간 거리는? 지난 3 년간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주행 및 기상 상황을 지속적으로 파악하는 스마트한 고해상도 헤드라이트가 탄생하였습니다. 이는 적응형 전방 조명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립니다.

오스람은 연구 총괄 및 공동 연구팀의 일원으로서 스마트한 고해상도 LED 헤드라이트 개발을 위한 기반 연구를 성공적으로 완수했습니다. 시연 모델은 다임러 (Daimler), 프라운호퍼 (Fraunhofer), 헬라 (Hella) 및 인피니온 (Infineon)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독일 연방 교육 연구부 (BMBF)가 공동으로 기금을 출연했습니다.

개별적으로 적응하는 스마트 픽셀 헤드라이트로 최적의 조명 조건 구현

양쪽의 헤드 라이트에는 각각 3 개의 LED 광원이 사용되었으며, 각 광원은 개별 제어가 가능한 1,024 개의 광점 (픽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헤드라이트가 각각의 교통 상황에 맞게 정확하게 반응함으로써 항상 최적의 조명 여건을 유지할 수 있으며 다른 운전자들에게 눈부심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헤드라이트는 모든 곡면 도로 상황을 고려하여 적응하기 때문에 어두운 주변부가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센서가 주변 상황을 파악하여 그에 따라 반대편 차량을 비춰줍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반대편 차량을 더 명확하게 볼 수 있게 됩니다. 동시에, 빛이 반대 차선의 운전자의 머리 위로 비치지 않기 때문에 눈부심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적응형 헤드라이트를 사용하게 되면 시골길을 주행할 때 이제 더 이상 디밍할 필요가 없습니다.

동일 크기에 해상도가 향상된 헤드라이트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적응형 헤드 라이트의 경우, LED 컴포넌트가 헤드라이트에 나란히 일렬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또한 조명 세그먼트를 켜고 끄려면 추가로 전자 부품이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헤드라이트의 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세그먼트의 수는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방식에서는, LED의 전자 활성화 기능이 칩에 통합되어 제한적인 공간 요건을 충족하면서도 훨씬 높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이 LED 모듈은 차량의 전자 장치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전기 및 열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해당 혁신기술로 인한 혜택

고속 주행 시에는 빛의 조사 범위가 자동으로 증가합니다. 반면, 도시 주행 시에는 도로 뿐만 아니라 보도 및 주변부를 더 잘 비춰주기 때문에 안전성이 증대됩니다. 이 같은 기능은 기계식 작동기가 아닌 전자식으로 완벽히 구현됩니다. 눈부심없는 상향등은 밤길 주행 시 운전자들에게 최적의 조명을 제공하면서도 다른 운전자들에게 역효과를 초래하지 않습니다. 이는 차량 운전자들의 시인성을 높여주어 야간 운전시 사고 발생의 위험을 줄이는 데 있어 상당한 기여를 합니다.

보도자료: 새로운 자동차 조명이 도로 안전에 혁신을 일으킵니다.
 

BEYOND

전체 보기: µAFS

이러한 아이디어를 어떻게 현실화했는지 오스람 옵토 세미 컨덕터의 엔지니어 스테판 그룃츠가 상세히 설명합니다.

검색하기

도로 안전에 관한 사실

  • 야간의 교통 사고 발생 위험은 주간에 비해 훨씬 더 높습니다.*
  • 차량 탑승자 사망 사고의 1/3 이 야간에 발생합니다.*
  • 야간에는 주행거리 당 발생하는 사망 사고 발생건 수가 4 배 이상 많습니다.*

조명 기술의 발전은 야간 주행 시 안전을 높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