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조명
 

오스람 레이저 기술 – 아직까지는 프리미엄 차량에만 적용되고 있습니다.

신형 BMW 7 시리즈 차량에 채택된 오스람 레이저 라이트

BMW i8에 이어 신형 BMW 7 시리즈 차량의 헤드라이트에도 오스람 레이저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세 개의 고출력 소자로 구성된 레이저 모듈은 레겐스부르크 소재 오스람 옵토 세미컨덕터즈의 연구진이 개발한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레이저 부스트가 상향등에 추가되어 현재 도로에서 볼 수있는 조사 거리 중 최장 길이(최대 600 미터)의 빔을 형성해줍니다.

세부내역:

카테고리: 자동차 조명, 후미등
Technology: 레이저
년: 2017




레이저 헤드라이트가 장착된 최초의 글로벌 시리즈 차량에 오스람 레이저 모듈 탑재

오스람 특수 조명 사업부문 한스 요아힘 슈바베 사장은 “LED 및 레이저 기술 부문의 선도 기업인 오스람이, 레이저 광원을 차세대 자동차 조명으로 활용함으로서 조명 시스템에 있어서의 오스람의 전문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라고 설명 했습니다.

오스람은 BMW i8 프론트 헤드라이트용 레이저 라이트 개발에 있어 시스템 파트너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BMW i8는 2014년에 출시되었으며, 레이저 헤드라이트를 장착한 최초의 글로벌 시리즈 생산 차량입니다. 신형 BMW 7 시리즈에도 동일 레이저 모듈이 탑재되었습니다.

레이저 라이트 – 차세대 자동차 조명

레이저 다이오드의 가장 큰 장점은 그 크기가 매우 작으며 아주 작은 공간에서도 상당한 빛을 발산한다는 점입니다. 레이저 다이오드는 몇 마이크로 미터의 공간에 밀도가 조밀한 점광을 형성하기 때문에 사용되는 렌즈의 초소형화가 가능합니다. 광도가 매우 높아 빛의 도달 거리 역시 깁니다. 향후 헤드라이트는 밝기는 저감되지 않으면서도 지금보다 훨씬 더 소형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디자인과 기능성의 결합을 통해 레이저 라이트는 차세대 자동차 조명으로서 어마어마한 잠재력을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자동차용 레이저 조명 관련 정보:

  • 2014년 최초로 레이저 헤드 라이트를 채택한 글로벌 시리즈 자동차
  • 최대 600 미터에 달하는 조사 범위
  • 타 조명 솔루션에 비해 크기가 매우 작은 레이저 다이오드
  • 고광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