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조명
 
신형 Audi TT RS에 적용된 OLED 기술

신형 Audi TT RS에 적용된 OLED 기술

신형 Audi TT RS에 적용된 OLED 기술

26.01.2017

자동차 조명 솔루션 분야 기술 선도기업인 오스람은 아우디사의 신형 Audi TT RS에도 OLED 조명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신형 Audi TT RS 후미등에 장착된 직선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는 광원의 평면성을 강조해 주는 Audi TT RS 디자인의 백미입니다. OLED를 개별 컨트롤이 가능한 총 3개의 조명 세그먼트(외부2개, 내부 1개의 세그먼트)로 나눔으로서 각각의 다른 조명 기능이 결합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외부 세그먼트는 후미등 기능 지원을 위해 상시 점등상태를 유지하는 반면, 내부 세그먼트는 브레이크를 밟을 때 추가로 점등상태가 됩니다.

혁신적인 디자인 외에도, 신형 후미등은 인상적인 기능성을 제공합니다. 발광 면적 49제곱 센티미터에 광도 1,000 cd/m2 인 이 네개의 유기발광다이오드는 미러형 베젤과 함께 홀더에 모듈로 장착되어 있으며 도로에서 최적의 가시성을 보장합니다.

미래의 플레서블 조명기술

현재 이러한 혁신 기술을 자동차용 조명에 적용하는 기업은 오스람이 유일하며, 따라서 오스람은 OLED 사업분야에서 개척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OLED 는 초박막에서 빛이 생성되기 떄문에 플렉서블한 조명 솔루션에 이상적입니다. 예를 들어, 3D 음영효과는 전환 가능한 광표면을 조밀하게 서로 나란히 배열하는 세그멘테이션을 통해 구현할 수 있습니다. 조명 모듈을 개별적으로 컨트롤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다이내믹한 조명 효과와 같은 디자인 옵션이 더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OLED 기술은 디자인 측면에서의 유연성 증대 뿐만 아니라,에너지 소모가 극히 낮아 자동차 업계에도 큰 이점을 가져다 주게 됩니다.

자동차 조명 트렌드: OLED에 대한 추가 정보